제 목 단기 부담 구간, 일부 현금 확보후 매수 대기
작 성 자 유성치운용역
작 성 일 2019-01-31 10:15 조 회 수 363

 

한마디로 it업종은 단기 부담권에 진입한 양상입니다.

이번 it업종의 연초 랠리의 주인공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였던 것처럼 조정의 시작도 이 2종목에 시작할겁니다.

외국인의 폭발적인 매수는 앞으로도 강도는 약해지더라도 계속 이어질 것이고

어제 미 연준에서 확인해 주었던 당분간 미연준은 금리인상에 인내심을 가질 것입니다.

이제 남은 외국인 매수의 마지막 방해물은 미.중협상이 깨지는 것입니다.

근데 협상이 연기는 될 수 있어도 협상이 파국으로 치닫지는 않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협상을 깨기에는 너무 멀리왔고, 기한 연장등 노이즈는 불가피하지만 결국 일부 잠정 합의로 마무리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혹여 미중 협상 진행중 파열음이 나고 노이즈가 발생되더라도 그 변동성을 기회로 잡으시라는 겁니다.

 

연초대비 제 관심주들은 적게는 20% 많게는 50%이상 바닥권에서 상승했습니다.

확실한 연초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제 시작일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동안 많이 빠졌기에 이제 빠진걸 만회했을 뿐, 업황이 개선되는 종목들을 중심으로는 이제 본격적인 상승의

시작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한다는 소식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자금 부담때문에 그런거죠..

결국 바람은 또 지나가겠죠.

 

그로 인해 하락폭이 깊어진다면 그동안 조선주의 매수타이밍을 놓치신 분들은 저가매수를 노려볼만 합니다.

lg화학은 전일 실적이 나왔습니다. 역시 실적은 안좋았구요. 중대형배터리 사업부는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조정시 매수 유망합니다.

 

2월 20일 갤럭시s10과 폴더블폰이 출시됩니다.

제가 작년 12월에는 이 테마에 주목하라고 투자전략 및 공개방송을 통해 수십차례는 강조한거 같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배워야산다 강의에서 여러번 강조했습니다.

핵심 관련주들은 적어도 2월 20일까지는 보유관점이며 신규매수자는 그전에 눌림목 조정을 잘 활용해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개별종목은 시세 왜곡문제로 되도록이면 공개추천을 드리지 않는점 양해 바랍니다.

 

어제부터 많이 오른 종목 위주로 일부 현금화를 권해드립니다. 설 연휴이후로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겁니다. 

 

 

상담문의 02-2128-3300
자문서비스 신청
㈜토마토투자자문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진4길 32(합정동,이토마토빌딩5층) l 대표자명 : 남기중
사업자등록번호 : 107-81-82393 l TEL : 02.2128.3300 l FAX : 02.338.3624 l Email : asset@etomato.com
Copyright © 2010 Tomato Ass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