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연말 반전을 준비하는 자세
작 성 자 유성치운용역
작 성 일 2018-11-21 15:11 조 회 수 557

금일 수요일 장마감후 4시 공개방송이 진행됩니다.

  공개방송 주제 : 지수의 바닥은 이미 완성되었는가 ? (업종별 전략 점검)

 

자세한 내용은 이번주 일요일 저녁 8시 온라인 강연회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고 오늘은 간략하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2가지에 관해서만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장 변동성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리가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변수를 다 분석하려 하지 마시고 지금은 미 금리인상의 속도와 미중정상회담, 이 두가지 이슈만 계속 체크해 나가시면 됩니다.

미 금리인상이 왜 중요하냐면 돈의 흐름을 좌지우지 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항상 강조드렸던게 금리인상이 중요한게 아니라 금리인상의 속도가 매우 매우 중요하다고 계속 강조드려왔습니다.

금리인상은 경기가 좋을때 하는거니 나쁜게 아닙니다. 문제는 지나치게 빠른 금리인상이 시장에 공포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게다가 최근 시장 상황은 내수 불황으로 국내금리 인상은 지연되고 있고, 미중무역분쟁으로 최대피해국으로 분류되는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외국인의 자금이탈을 막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중요한건 미 금리인상에 미연준의 스탠스 변화가 중요하다 설명드렸고 최근 미연준위원들의 발언을 종합해 볼때 미 금리인상에 대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12월 금리인상 확률이 95% 에서 65%대로 떨어졌고 내년도 금리인상 횟수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지난번에도 설명드렸듯 미연준의 금리인상의 목적은 인플레이션을 선제적으로 통제하는 것이고, 미증시 급락, 유가급락과 고용지표 개선폭 둔화되는 시점에서 금리인상에 대한 속도조절은 당연해 보입니다.

게다가 골드만삭스는 내년 미국경제성장률을 1.5%로 낮춰 잡았으며 (골드만삭스출신들이 미연준을 거의 장악) 이 또한  미연준이 속도조절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12월 미연준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신흥국 증시에는 여러분이 두려워하는 것과는 달리 악재가 아닌 호재가 될 가능성이 높다 판단됩니다.

그래서 전 이번 급락이 계속 기회가 될 것이다, 연말안에는 반전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고를 드려왔습니다.

 

단, 하나의 변수가 있다면 미.중 정상회담의 결과입니다.

미 금리인상은 여러가지 지표들을 보면서 예측이 나름 가능하나 미.중정삼회담은 그 결과를 예측하기에는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일단 중국이 손을 내밀었다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근데, 타협안을 보니 핵심을 뺐습니다. 미국은 그 타협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결국 중국의 미국이 요구하는 4-5가지의 핵심 사안중 일부라도 받아들여야 일부 합의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리라 생각됩니다.

서로 갈등만 빚다 회담이 성과 없이 마무리되거나 취소된다면 연말랠리는 또 지연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괄타결은 어렵다고 봐야하고 패권전쟁은 장기화된다고 봐야 되지만 제가 원하는 그림은 종전이 아닌 정전입니다. 적어도 추가 확전은 진행되지 않는 상태에서 소강상태에 진입하고 미연준이 금리인상에 대한 신중한 신호를 금융시장에 보내면서 연말 연초 랠리 가능성을 예상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미.중 정상회담의 결과에 따라 연말랠리의 강도가 결정 될 것이며,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현금보유자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됩니다.

공포를 매수하는 자만이 온전히 기회를 잡을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주식보유자가 대다수일거라 생각합니다.

팔지 마세요. 이상한 기업만 아니라면 분명 기회는 옵니다.

 

금일 공개방송에서는 시장 상황과 더불어 업종별 전략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생방송 회원 모집 재시작 (30% 할인가입 이벤트 안내)   

일시 : 11월 25일 일요일 저녁 8시 온라인 강연회 (밤12시까지 진행)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강연회때 설명드리겠습니다.  

 

2. 일임 서비스 회원 모집 안내  

- 일임서비스는 여러분의 주식 계좌를 일임 받아 유성치운용역이 직접 운용

- 주식 및 현금 잔고 1억원 이상 가입 가능 (타증권사 주식 이관 가능)

- 6개월 목표수익률 20% (수익금의 20%를 성과보수로 지급)

 

자세한 문의는 010-4561-4705 가입문의는 02-2128-3300

 

상담문의 02-2128-3300
자문서비스 신청
㈜토마토투자자문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진4길 32(합정동,이토마토빌딩5층) l 대표자명 : 남기중
사업자등록번호 : 107-81-82393 l TEL : 02.2128.3300 l FAX : 02.338.3624 l Email : asset@etomato.com
Copyright © 2010 Tomato Ass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