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바이오주가 쉬어야 진짜 종목장이 시작된다.
작 성 자 유성치 운용역
작 성 일 2018-01-10 10:33 조 회 수 2327

 

유성치 운용역)

- 신세계전량수익실현

- 네이버/삼성에스디에스/또절반매도

- 금일 코스닥 활성화 대책 발표

- 목요일만기이후시장수급변화가능성 제시

- 코스닥 etf펀드 환매 마무리 국면

- 셀트리온등 일부바이오주 외국인 집중 매수 왜곡현상 해소 예상

- 바이오주의 시세 마무리 --> 코스닥 종목장 확산의 계기

- 만기이후개별우량주키맞추기순환매장세유력

 

그동안 시장은 시총 높은 몇개 기업들만 급등세가 지속되면서 개인들이 수익내기 쉽지 않은 장세가 이어져 왔습니다.

 

연말 연초 장세도 좋았지만 그 혜택이 골고루 나눠지지 못했다고 생각됩니다.

부동산으로 치면 강남부동산만 오르는 것이죠...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기관 매도가 종목장을 방해했는데요..작년 하반기 엄청나게 설정된 코스닥etf펀드의 수익이 크게 나면서 펀드 환매에 따른 매도가 첫번째 원인이고 두번째는 외국인의 바이오주 집중 매수에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코스닥 전체 시총 300조가 안되는 상황에서 셀트리온을 비롯한 일부 바이오대형주의 시총만 몇개 합쳐도 전체 시총의 20%가 넘습니다.

 

이건 완전 시세 왜곡이죠...코스닥이 최고가를 경신하면 뭐합니까,,바이오주나 가상화폐주 가진 투자자를 제외하곤 오히려 손실이 나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일단 만기이후 기관 매도는 좀 잦아들거라 보구요. 그 시점에서 코스닥활성화 대책까지 나오니 이번 시점으로 계기로 수급의 변화 및 주도주 변화가 나타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려고 합니다.

 

일단 많이 오른 종목은 수익을 챙기고 안오른 개별우량주 비중을 높힐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내 포트가 실적주임에도 불구하고 소외받았다고 판단한다면 보유를 권해드리고, 이번 장세에서 많이 올랐다 하시는 분들은 일부 현금화후 안오른 종목에 대한 비중을 확대하시길 바랍니다.

 

특정시점에서 소외받았다고 여러분의 실력이 모자라거나 실패한 투자자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주식투자는 원래 그런것이며, 자기 차례를 기다릴 수 있는 내공이 있어야 진정한 고수라 생각합니다.

 

다들 수익 많이 내시고, 향후 자금의 흐름이 어느쪽으로 움직이는지 잘 살펴 봤으면 합니다.

 

그럼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