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인공지능이 여는 신밸류체인
작 성 자 유성치 운용역
작 성 일 2017-12-08 08:50 조 회 수 2884

 

"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 날아라 날아 태권V

 제가 어릴적에는 로보트 태권V이나 짱가같은 만화영화가 엄청 유행했습니다.

  갑자기 독수리 5형제도 생각나네요.  제 친한 절친들과의 밴드명도 독수리 5형제입니다.

 어릴적 상상으로만 머물러 있던 일들이 조금씩 현실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며 인류의 능력에 매번 감탄하곤 합니다.

 아직은 공장이나 청소로봇등 단순한 영역에서 로봇이 도입되고는 있지만 앞으로 그 영역은 엄청난 속도로 확장될 거라 판단됩니다.

 기술의 변화를 잘 쫓아다니는게 주식투자의 기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전히 로봇보다는 로보트가 익숙한 아날로그세대들에게는 로봇이니 자율주행과 같은 인공지능 세상이 낯설지 모르겠지만

 주식투자는 항상 꿈을 먹고 올라간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익숙한 종목보다는 꿈을 꿀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하길 바랍니다."

 

12월은 복합만기일이 있고, 연말이다보니 본격적인 반등은 쉽지 않을것으로 판단되지만 이때가 2018년을 준비함에 있어 상당히 좋은 매수의 호기가 될것이라 판단됩니다.

 전 시장을 믿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경계를 합니다.

 우리가 믿어야 할 건 종목입니다.

 시장은 거들뿐 결국 기업의 가치가 모든걸 말해 주는 것이니깐요 

 

 요새 코스닥 바이오업종의 급등락이 이어지고 있고, 삼성전자에 대한 모건스탠리의 공격(외국인 대량매도)

그리고 인터플렉스, 삼성중공업 사태까지 시장은 지뢰밭을 걷는 형국입니다.

게다가 코스닥 활성화 대책까지 1월로 연기되며 불확실성이 추가되었습니다.

 

경험적으로 좋은 기업을 싸게 살수 있는 기회는 1년에 몇번 찾아오지 않습니다.

다음번에는 공포를 사겠다고 장담하지만 실제 시장이 빠지면 더 빠질까 두려워 매수를 늦추게 되죠...

인간의 본능은 주식투자의 속성과 잘 맞지 않습니다. 인간의 본능과 역행해야 성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투자로 성공하려면 다수가 아닌 소수의 길을 가라고 하는 이유도 역발상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겁니다.

 12월은 누군가에게 기회이고 누군가에는 위기가 될 것입니다.

 어느때보다도 종목선정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사람들은 공부를 하면 주식투자로 성공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한편으로는 맞고 한편으로는 틀립니다.

제대로 공부하면 성적이 오르는데, 본질이 아닌 요령을 배우면 오히려 성적이 더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지난 3월이었습니다.

온라인 아카데미 1기를 준비하면서 아 정말 많은 공부가 된다는 것을 느꼈고 자주는 아니더라도 정기적으로 아카데미를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카데미는 주식투자에 대해 교육을 시키는건데 전 주식이 공부한다고 수익으로 무조건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어 그동안은 아카데미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온라인 아카데미가 아니라 온라인세미나로 진행을 합니다.

회원들에게 돈 안되는 말도 안되는 비법이나 전수할 바에 그냥 할거면 제대로 하자는 생각으로 업종이나 종목을 중심으로 다루기로 했습니다.

저의 되도 않는 시장 분석이나 허황된 주식비법 노하우를 강의하는 것은 시간이 지나고나서 보면 여러분에게도 저에게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보다는 우린 종목 발굴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게 진정한 공부고 여러분의 주식인생을 변화시켜줄 트리거가 될 것입니다.

 

이번에 아카데미를 준비하며 나름 시장에 대한 의심을 해소해 가고 있습니다.

제 성격상 시장의 방향성을 논하는것 자체를 극도로 꺼리지만 시장은 여전히 괜찮다로 나름 결론을 내렸습니다.

전 시장이 폭락하는 수준만 아니면 좋은 기업은 결국 제 가치를 찾아간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공부를 마무리하며 느낀 점은

시장은 넓고 종목은 많다는 것.

이번 위기는 또 누구에게는 기회가 된다는 것.

2018년은 새로운 주도주가 탄생할 것이라는 겁니다.

 

2018년 인공지능, 즉 로봇과 자율주행, 전장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블록체인(제2의인터넷혁명) 시장이지만 아직은 좀 먼 미래 이야기인 합니다.

그래도 4차산업혁명의 핵심은 초연결이고 그 중심에 블록체인 소리소문없이 영역을 확장해 나갈거라 확신합니다.

 추가로 폴더블, AR/VR, 분자진단시장의 성장에 주목해야 합니다. 

 

" 의심은 해소하면 확신이 된다고 설명드렸죠...

  이젠 나름 의심을 해소했습니다. "

 

내일 온라인세미나가 진행됩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는 최근 주요이슈부터 2018년 주도주까지 중요부분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진심을 담아 준비했습니다.

22만원의 가치가 아닌 220만원 , 2200만원의 가치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찾아뵙겠습니다.

2018년 주도주들을 미리 만나보세요.

 

12월 9일 토요일 온라인아카데미 안내 바로가기 

 http://www.tomatoasset.com/academy/academyView/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