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단기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 장세 : 대응 방안은?
작 성 자 토마토투자자문
작 성 일 2017-03-22 11:46 조 회 수 882

< 단기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 장세 : 대응 방안은? >

 

지난 주 시장에서 우려로 제기되었던 지수 고점 여부에 대해 저희 토마토투자자문에서는 20일 Weekly 자료를 통해 한국 증시의 디스카운트 요소 해소와 함께 밸류 메리트가 부각되며 2150P선 돌파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또한 이번 장세에서는 IT업종에서 자동차, 소재, 산업재로의 주도주 이동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전일인 21일 자동차 업종과 에너지ㆍ화학 업종을 중심으로 한 지수 급등이 나타나며 지수는 2180선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2월 말부터 진행된 돌파 → 지지 → 상승 과정을 통해 2200P선까지의 새로운 마디가 열렸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상승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7/그림1(1).png
* 17년 1~3월 종합주가지수 일간 차트(3/22 기준)

 

금주는 국내ㆍ외로 이벤트가 많았던 지난주와 달리 예정된 대형 이벤트도 없으며, 단기간 급등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조정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숨고르기 장세는 2~3일 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새로운 주도주로 부각되고 있는 자동차, 소재, 산업재 부문에서는 소폭의 조정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상승 과정에서 소외되었던 업종들에 대해 순환 상승 장세가 나타나며 시장이 전반적인 Level-up 과정을 겪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에 따라 투자자에게는 매수 기회로 작용할 수 있겠고 추천 업종 역시 마찬가지로 자동차, 소재, 산업재 업종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