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4차산업혁명 주도주 분석 (부품/소재)
작 성 자 유성치 운용역
작 성 일 2017-02-16 13:10 조 회 수 1004

 

오늘 실전에서 매도완료된 종목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 주도업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부터 전문가 생방송을 다시 시작했고,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부터 제가 던져드린 화두는 4차산업혁명이었습니다.

책이나 기사에서 이야기하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실전에서 공략할수 있는 업종과 종목에 대해 강조드렸고,  실제 그 종목들이 시장에서 강력한 시세흐름을 주도 하고 있습니다.

 

장비, 소재 그리고 부품에 대해 강조드렸고 올해 들어서는 일부 소재와 특히 부품쪽에 많은 강조를 해왔습니다.

 

오늘까지 매도완료한 종목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솔브레인(소재) 동부하이텍(부품/파운드리), 에코프로(소재), 우리산업(부품), 한솔테크닉스(부품), 삼성전기(부품)입니다.

여러분은 여기에서 무얼 느끼셨나요. 제가 그동안 강조드려왔던 부품과 소재가 눈에 보이시는가요?

 

어제 공개방송시 한 회원분이 물어보셨죠?

우리산업이 빠졌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그때 제가 퉁명하게 그냥 가져가세요. 손해보고 팔 기업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왕이면 친절하게 답변드려야 하는데 좀 답답했습니다. 자기자신이 선택해서 투자한 회사라면 업황이나 앞으로의 실적을 감안시 하루 크게 빠졌다고 걱정할 기업은 아닌데 노심초사하시는 모습을 보면 안타까웠습니다.

좋은 기업은 내려오면 기회지 매도가 아닙니다.

 

숲을 보고 나무를 고를줄 알아야 합니다. 하루하루의 시세보다는 큰 흐름을 보고 투자해야

수익이 납니다.

근데 여러분은 그럴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공부를 해야 살아남습니다. 시장의 호구가 되지 않을려면 남들보다 부지런하고 앞서가야 합니다.

제가 이번주부터 적극적으로 모아가고 있는 기업이 하나 있습니다.

아쉽게도 오늘 올랐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가격이고 누를때마다 계속 모아갈 예정입니다.

이미 20%는 확보했습디다. 앞으로 30-40%까지 확보할 예정입니다.

이 종목 또한 제가 강조드린 범주에서 벗어나지는 않을 겁니다.

4차산업혁명이 가져오는 대변혁속에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해야 합니다.

그런 기업이 장기적으로 수배, 수십배의 수익을 안겨다 준다 믿습니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폴더블폰등등 우리나라 기업들이 잘할수 있는 분야는 하드웨어입니다.

세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하드웨어기업에 주목하세요. 대형주는 뻔합니다.

제가 방송에서 입이 아프도록 말씀드렸고 추천드렸습니다.

 

남들이 모르는 1등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세요. 남들보다 앞서가야 큰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천재도 노력하는 자를 이길순 없습니다.

노력하고 공부하십시요. 제가 양심적인 나침반 역할로 여러분을 성공투자의 길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은 좋은 글 올릴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투자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유성치 운용역 투자클럽 바로가기

 

투자클럽에 가입하시면 유익한 투자정보 및 종목상담 그리고 투자전략/ 공개방송 알림문자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